송유관공사, ‘안전,보건,환경’이 최우선 경영활동
2013-06-13
대한송유관공사(DOPCO, 대표이사 김정식)는 6월 13일 분당 본사 SUPEX홀에서 ‘협력회사와 함께하는 사고예방 및 Safety Golden Rules 실천 다짐 결의 대회’를 열었다.
Safety Golden Rules는 구미 불산 누출사고 등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대형 안전사고가기본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는 데서 비롯되고 있음에 따라 사업장에서 사고 예방을 위해 필수적으로 지키도록 제정한 8개의 수칙을 말한다.
이날 결의대회는 DOPCO 김정식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과 판교저유소 입주업체 및 협력업체대표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SHE(안전, 보건, 환경, Safety, Health, Environment) 역량강화 활동계획 보고, 사고예방 실천다짐선서, Safety Golden Rules 서명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SHE경영은 모든 구성원 자신과 동료의 신체,생명 보호를 최우선 목적으로하고 있으며 올해 3월 대표이사로 취임한 김정식 대표의 핵심 경영방침이기도 하다. 이날 김정식 대표와 협력회사 대표는 ‘사고예방 실천다짐 선서’를 통해 안전한사업장을 만드는 데 모두 함께 노력하기로 다짐함으로서 안전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였고, 향후 DOPCO는 협력회사의 SHE 수준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교육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SHE 역량강화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대한송유관공사는 첨단 IT를 기반으로 한 환경 친화적 시설인 송유관을 운영하는 물류전문회사로 국내에서 소비되는 유류의 과반이상을 수송하는 국가 에너지 대동맥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이다.